안녕하세요 서희님, 어떤 영어고민을 갖고 계셨었나요?
영어에 관심이 많지는 않았지만  대학생때 교환학생으로 외국을  다녀오고,  영어를 쓰는 일이 많았었는데 점점  사용하는 일이 없어지다보니깐 영어가 현저히 예전보다 못한다 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어요. 회사를 다니면서 영어를 사용하는 일이 많은데 자주 사용하는 문장만 쓰는것도 지겨워서 그룹 회화 영어 학원을 다녀본 적이 있었는데 사실 도움이 크게 되지 않았어요.
그룹 학원 수강 후에 따로 영어 공부를 하지 않으니깐 단어량 자체가 줄어드는게 보이고, 영어를 점점 ‘못 한다’라는 느낌을 받게 되니영어를 되도록 사용하지 않으려고 하더라고요. 토익, 토플 다시 배우기는 싫고 또, 스스로 영어 공부를 하기에는 길을 모르겠고.. 그래서 학원을 다니긴 다녀야겠더라고요. 그래서 그룹 수업 말고 괜찮은게  있을까 하다가 우연히 SNS 보고 패스트원에서  수강 하게 되었어요.

패스트원의 어떤 면이 가장 끌리셨나요?
시간대가 다양해서 좋았고 수업 내용 또한 다양해서 좋았어요. 수업 내용이 영어를 배우는 것 뿐만 아니라 저에게 유익한 내용이어서 영어 수업이 아니어도 배우는게 많겠다라고 느꼈거든요. 개인적으로 시사 관련해서 찾아보는 성격이 아닌데 겸사겸사 여러 분야별로 수업시간에  접하기도 해서 유익했어요.

실제 수업을 하시는데 커리큘럼과 진행방식은 무엇인가요?
강사 두분과 수업 진행중인데 각각 강사님의 다른 수업 스타일로  만족스럽게 수강중입니다.
Jack 강사님은 대화를 하는데 있어서 기존의 문장을 올바르게 고쳐주시는 부분들이 많았어요. 기존의 사용했던 문장들에서 미스가 나는 부분들을 바로 고쳐주셨어요. 그점이 저한테는 유용했어요.  모르는 표현이나 헷갈린다고 하면 예시나 예문이나 상황을 많이 만들어 주셔서 정확하게 이해가 되도록 알려주셨어요.  수업 내용도 좋고, 일상적인 대화를 많이 했었는데 그런 부분들이 좋았어요. 배우고 바로 쓸수있는 회화 위주로 수업을 했으니깐요.
Nick  강사님 같은 경우는 표현을 고쳐주신 건 기본이고, 테드톡 위주로 영상매체를 보면서 토론식의 수업으로 진행했어요.  한국말로도 다양한 주제를 접하지 않았는데, 테드톡으로 다양한 주제의 유익한 내용이 많았어요. 새로운 분야에서 공부가 됐었고, 영어수업으로 들으니 일석이조였습니다.

강사님과 합은 어떠신가요?
두 분 다 너무 좋고, 재밌습니다. 두 강사님이 성향이 다르지만,  대화를 하다보면  저와 생각하는 가치관이 비슷한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도 공감해주시고, 이해해주시고, 장난도 잘 받아주시고요 🙂

수강 전, 후로 달라진 점이 있으시다면요?
제가 영어를 사용함에 있어서 엄청나게 영어 실력이 향상이 되었다고 할 순 없겠지만, 수강 전에는 영어 실력이 현저히 줄어들어있었다라는 느낌을 받았었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없으니, 최대한 말을 아꼈어요. 수강 후에는 영어를 받아들이는데 있어 덜 부담스럽다는 느낌도 받고, 확실히 예전만큼 영어를 유지할 수 있게 향상이 된 것 같아요. 또 이전에는 회사에서 외국인분들과 미팅을 하면 간단하게 소개하고, 이해하는데에서 그쳤으나 현재는 심리적으로  부담스럽다는 느낌을 받지않고 있어서 더 적극적으로 미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영어공부를 망설이기만하는 분들께 전할 말이 있으시다면요?
저는 영어 뿐만 아니라 중국어도 공부를 하고있는데 기본적으로 준비하고 있어야 하는게 영어인 것 같아요. 나중에라도 어느방면에서 일을 할지 모르기 때문에..  영어를 업무적으로 쓸지, 안 쓸지는 모르겠지만 미리 영어 공부를 하면 -돌발상황에  덜 당황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요. 업무 뿐만 아니라 해외여행을 가서 음식 주문하는것 조차 스스로 재밌게 느껴질수도 있잖아요.